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창농ㆍ귀농인, 농산물 직거래로 판로걱정 잊으세요
  • 작성일Fri Aug 28 16:44:46 KST 2015
  • 조회수1998

- aT, 28일 창농ㆍ귀농박람회 – A Farm Show 참가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2015 Farm Show – 창농ㆍ귀농박람회?에 참가하여 귀농ㆍ귀촌과 연계성이 높은 농산물 직거래 지원사업을 홍보한다.

□ 창농(創農)이란 ‘창조농업’, ‘농촌창업’을 의미하는 단어로 이번 박람회에서는 창농을 구현하기 위한 귀농 귀촌과 벤처농업, 생산에서 유통까지 아우르는 6차 산업, 미래농업, 농촌 창업을 표현하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관이 열리며, 창농귀농 선배 특강과 직거래 장터도 열릴 예정이다.

□ aT는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위해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지원 중인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사업에 대해 안내한다. 로컬푸드직매장과 꾸러미, 직거래장터, 온라인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방식의 직거래를 정착시키기 위해 소비자에게 정보 제공은 물론 직거래 사업자에게 자금 및 홍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직거래 컨테스트와 페스티발을 개최하는 등 직거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 특히, 지난 13일 aT센터에서 각도별 농산물 직거래 서포터즈도 발족시켜 직거래의 가치와 우수성 홍보를 강화하는 등 사업 활성화에 한층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이와 함께 aT에서는 창농귀농박람회 개막식 이후 부대행사로 열린 ?청년 창농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쌀 소비활성화 분야」 최우수, 우수상 수상자에게 사장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 aT 김재수 사장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청년층을 비롯한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작은 도움과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aT에서는 농산물 직거래가 대안 유통경로로 정착되어 전국민이 그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