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청년 해외취업 기회로 청년 고용절벽 해소에 팔 걷어붙여!
  • 작성일Fri Jul 31 13:17:10 KST 2015
  • 조회수2020

- 중국 북경, 베트남 하노이의 해외진출 식품기업으로 청년인턴 파견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최근 정부가 발표한 청년 고용절벽 해소대책에 부응하고 식품수출기업과의 취업 연계 강화를 위해 제 1차 대학생 해외연수단을 식품분야 거대마켓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과 베트남에 오는 8월 3일부터 9월 말까지 2개월간 파견한다.

□ 중국은 최근 FTA체결 등으로 중화권 식품시장의 핵심이자 유망한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베트남의 경우 동남아 주변국가의 유행을 선도해 ‘트렌드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는 잠재성이 높은 신흥강국이다.

□ 파견도시인 북경과 하노이, 두 도시는 해당국을 대표하는 수도이자 전 세계 식품기업의 치열한 마케팅 전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이번에 파견되는 연수생들에게 굴지의 글로벌 기업들의 다양한 마케팅기법을 배울 수 있는 “산교육의 장”이라고 할 수 있다.

□ 이에 한국식품의 경쟁력과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으로 현지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국내 해외진출 성공기업에서 실전 마케팅을 체험하고, 실무경험을 통한 경쟁력 확보차원의 국내 우수대학생 인턴을 현지에 파견하여 현지의 생생한 마케팅 스토리를 연수기간동안 체험하고 올 예정이다.

□ 특히, 금번 선발된 대학생의 경우 성실한 대학생활 뿐 아니라 현지에서 비즈니스가 가능한 수준의 외국어 능력, 다양한 해외경험 등으로 이미 “준비된 인재”라는 점에서 바로 현지시장, 즉 “실전”에 투입할 수 있는 인력위주로 선발했다

□ aT 대한민국 농식품미래기획단, 얍(YAFF : Young Agri-Food Fellowship) 2기 회원이자 중국 북경에 소재한 대상주식회사 계열사인 ?DEASANG(Beijing) Food?에 파견 예정인 이희나 학생(강원대학교 재학중)은 블로그를 통해 “한국식품의 글로벌화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본 연수에 대한 다짐을 밝혔다.

□ aT 김재수 사장은 “aT가 야심차게 준비한 ?2015 대학생 해외진출기업 연수프로그램?은 참가학생에게는 잠재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실무경험을 통해 식품분야 마케팅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라며 “향후 전 세계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해당 연수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여 한국의 식품인재와 해외진출 기업간 매칭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라고 밝혔다.

□ 현재 aT는 청년의 식품관련 취업・창업 장려를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과 동시에 젊은 아이디어 발굴 및 이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마케팅활동을 진행하고자 신개념의 농식품 인재 네트워크 플랫폼인 ?얍, YAFF?을 운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