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외식업계와 경북농촌의 가교(架橋)가 되다 !
  • 작성일Thu Jul 16 18:22:11 KST 2015
  • 조회수1339

- aT, 의성·청송군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 추진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경상북도 의성군(군수 김주수)·청송군(군수 한동수)에서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를 개최한다.

□ 이번 직거래 산지페어에는 우수식재료로를 통한 새로운 레시피 개발을 위해 부산 명륜1번가 우수외식업지구 업소 및 (사)한국조리학회 회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다. 그리고 생산업계측에서는 의성·청송 관내 20여개 업체(의성13, 상생기업2, 청송5)가 참여한다.

□ 주요행사로는 관내 우수식재료를 비롯해 롯데, CJ 등의 농-기업 간 상생제품을 전시하는 식재료 품평회와 1:1 바이어상담이 이루어지며, 청송사과한과·청송채소수출영농조합법인·청송양조장·청송로컬푸드센터 등의 방문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관내 식재료소개, 상생협력 사례 발표, 그리고 한국조리학회-의성군 간 관내 식재료 메뉴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체결이 추진된다.

□ 농식품부는 이번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가 경북산지와 외식업체 간 식재료 직거래를 활성화하여 농촌 소득증대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농업과 외식산업의 상생협력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향후 8월에는 신지식농업인 산지페어, 9월에는 창녕·함양, 10월에는 영주·고령, 전남 나주 및 서산·당진에서, 그리고 11월에는 밀양에서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The외식 홈페이지(http://www.atfis.or.kr)의 ‘식재료사업’코너에서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최근 메르스로 인해 외식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산지페어가 외식기업들로 하여금 지역 우수 농산물을 이용한 신메뉴를 개발하는 계기가 되어, 외식업계가 침체에서 벗어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박세정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