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ㆍ농업 상생협력 및 중국 진출을 위한 전자상거래 활용방안 -
□ aT농식픔유통교육원(원장 박해열)에서는 7월 2일 개최된 농식품마케팅 대학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식품외식 기업과 농업의 상생협력 방안」과 「전자상거래를 통한 중국 수출활성화 전략」 발표회를 가졌다.
□ 교육원의 김용한 교수와 백영미 교수가 상반기에 진행한 연구로 농식품 유통의 개선과 수출 활성화 전략에 대한 내용울 중심으로 발표했다.
□ 외식ㆍ식품 경영인 전문가 과정 교수로 재직 중인 김용한 교수는 기업 농업 간 상생협력방안을 원료구매형, 수출협력형, 공동출자형, 사회 공헌형 등 4가지 방향으로 제안하였다.
□ 다음 발표자로 나선 백영미 교수는 전자상거래를 통한 중국 수출 활성화 방안으로 aT와 MOU를 체결한 알리바바그룹의 B2B, B2C, C2C 사이트 입점을 중심으로 타 쇼핑몰 대비 비용 우위, 결제 및 물류시스템 상의 우위 전략 구사의 필요성에 대해 발표하였다.
□ 특히, 국내 면세점 온라인 몰 내 가공식품 입점, 중국 관광공사, 중국 국제공항, 중국 대형 여행사 홈페이지 팝업 광고 전략과 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SNS 커뮤니티 홍보를 제안하기도 했다.
□ 박해열 교육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교육원은 농식품 관련 정책과 aT의 사업 추진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연구 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홍보실 박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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