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말레이시아ㆍ중국 청두 프랜차이즈박람회 한국관 참가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6월 12일부터 1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중국 청두에서 개최하는 ‘말레이시아 프랜차이즈 박람회(Franchise International Malaysia)’와 ‘청두 프랜차이즈 박람회(China Franchise Expo)’에 참여한다.
□ 두 프랜차이즈 박람회에는 지속적으로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노리는 ‘꿀닭, ‘불고기 브라더스, ‘본촌치킨’, ‘피자마루’ 등을 비롯하여 ‘스노우볼’, ‘스위트몬스터’, ‘얌샘’ 등 특색 있는 신규 외식기업 14개사가 한국관으로 참가하여 우리 외식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중국 대륙과 동남아 시장 진출에 앞장서게 된다.
□ aT는 박람회 참가 전 해당국가의 법률·제도·문화 등에 대한 현지시장 전문가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이를 통해 외식기업들이 해외 진출 준비과정에서의 애로사항들을 사전 점검하여 시행 착오를 줄이고 내실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사전 준비를 강화하였다.
□ 정부는 국제 비즈니스 무대인 박람회에서 국내 외식기업들의 활약을 통해 한국 외식문화의 글로벌 확산뿐 아니라 국내·외 일자리 창출과 현지의 외식식자재 수출 확대 등의 부가가치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 aT에서는 이번 박람회 외에도 미국 뉴욕(6월), 베트남 호치민(11월)에서도 한국관을 구성하여 외식업체들이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베트남 호치민 박람회 참가업체는 6월 중 aT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한국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은 ‘14년도 전년대비 51%(‘13년 점포수 2,460개→’14년 점포수 3,726개)의 급신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국제박람회를 통하여 중·소 외식업체들의 국제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연착륙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홍보실 박세정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