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착한 구매 실천에 앞장 서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사회적 약자기업 제품의 판매 촉진을 위해「정부권장정책 집중구매의 달」을 운영한다.
□ 이 행사는 시장 경쟁력이 부족한 사회적 약자기업 제품 구매촉진을 통한 자립과 성장 기회제공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여성기업 제품, 장애인 제품, 녹색제품, 사회적 기업 제품을 분기별로 집중 구매할 계획이다.
□ aT는 2014년 이후 세계여성의 날(3.8), 장애인의 날(4.20), 환경의 날(6.5), 사회적기업의 날(7.1)을 기념하여「집중구매의 달」행사를 지속해오고 있으며, 공익실현을 위한 착한구매 실천으로 타 기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aT는 MRO MRO : 유지(maintenance), 보수(repair), 운영(operation)의 영문약자로, 소모성자재 구매・관리 시스템
몰을 통한 손쉬운 구매채널 확보, 전직원 대상 계약교육, 계약컨설팅, 게시판 운영은 물론, 사내 멀티비전과 포스터 게시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한 홍보로 전 직원의 행사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 aT 김재수 사장은 “적극적인 정부권장정책 우선구매제도 이행으로 사회적 약자기업이 자립과 성장의 기회를 갖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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