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식품, 경영 등 각계 전문가 200여명 초청 전체자문회의 열어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창조경제 시대 농식품산업의 과제와 유통․수급․수출․식품 분야에 대한 공사의 역할을 점검하기 위해 3월 23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전체자문회의를 개최했다.
□ aT는 유통개선, 수급관리, 수출진흥, 농식품산업 육성 등 주요 정책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2012년부터 농업, 식품, 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업별·지역별 자문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은 각계의 자문위원 200여명을 초청해 농수산식품의 창조적 가치창출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자문을 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농림축산식품부 허태웅 정책기획관, 윤석원 중앙대 교수를 비롯한 각계 참가자들은 중장기 정부의 농정운영 방향과 농식품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방안, aT의 역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 특히, 임마뉴엘 페스트라이쉬 교수를 초청 ‘한국인만 모르는 한국인의 강점과 비젼’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외국인 박사가 느낀 글로벌 시대 한국인의 강점을 명쾌하게 제시함으로써 참가자들과 함께 창조적 사고와 행동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 김재수 aT 사장은 “aT가 신뢰받는 국민 공기업으로서 한층 더 도약하기 위해 임직원의 창조적 마인드를 내재화하고, 자문위원회 운영 강화 등 농수산식품의 창조적 가치 창출 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히며 “이번 전체자문회의를 통해 모아진 소중한 의견은 공사 경영과 사업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혁성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