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농식품 수출 퀀텀점프전략 등 농식품부 업무 보고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오늘 열린 2015년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업무 보고 중 금년도 핵심과제로 한중 FTA, 한-UAE 할랄식품 MOU 체결을 우리 농식품 수출의 퀀텀점프 기회로 활용하기 위한 추진 전략에 대해 보고하였다.
□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해서는 전담조직 신설, 칭다오 수출전진기지 등 물류 인프라 확충과 권역별ㆍ시장별 특성에 맞춰 온ㆍ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비관세장벽 해소를 위해 현지 전문기관과 협조하여 국내 수출기업에 대한 통관지원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 또한 1조 달러를 상회하는 이슬람 식품시장 개척을 위해 금년 4월 UAE에 수출거점(해외지사)을 마련하고, 할랄시장에 대한 심층정보조사 제공, 할랄 인증을 위한 교육, 컨설팅 강화 및 자금지원, GCC 상공회의소와 연계한 수출상담회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이와 함께 코레일, 한국관광공사 등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우리 전통식품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6차 산업화와 ICT 기반의 유통구조 개선, 수급조절위원회 활성화, 비축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한 안정적 수급관리를 위해 공사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보고했다.
□ 김재수 사장은 지난 해 공공기관 경영정상화를 계기로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여 농정의 핵심 과제에 대한 성과 창출을 통해 농어업ㆍ농식품산업 발전에 주역이 되겠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혁성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