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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우리 외식브랜드의 중국 남부권 진출발판 마련”
  • 작성일Thu Mar 05 11:02:25 KST 2015
  • 조회수1364

- 중국 신규지역 개척위해 광저우 국제프랜차이즈 박람회 신규 참가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3월 4일부터 6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중국 광저우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China Guangzhou International Franchise Expo)’에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6개 기업과 함께 한국관으로 참가한다.

□ 이번에 30번째를 맞이하는 동 박람회는 지난 15년 동안 매년 2회씩 개최되어 왔으며, 4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규모 중국 프랜차이즈 박람회이다.

□ 중국 남부시장 개척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aT가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구이가, 본죽&비빔밥 카페, 춘천닭갈비, 피자마루, 등 6개 국내 외식 브랜드가 참가하여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새로운 메뉴를 찾는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aT는 프랑스 파리(3월), 중국 청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미국 뉴욕(6월), 중국 상해(9월), 베트남 호치민(11월)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한국관을 구성하여 국내 외식브랜드를 지원하고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 유충식 aT 식품수출이사는“현재 국내 외식기업의 중국진출은 동북지역에 집중되어 있어 올해 처음 참가하는 중국 광저우와 청두지역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중국 내 신규시장을 찾는 기업에게는 좋은 기회”라며, “이런 기회를 적극 활용하여 한국 외식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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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실 고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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