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국내 외식 브랜드, 미식의 나라 프랑스 진출”
  • 작성일Wed Feb 25 10:40:51 KST 2015
  • 조회수1031

- 더컵, 프랑스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

□ ㈜제이엔티(대표 문정미)는 지난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유충식 aT식품수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THE CUP FRANCE(대표 Pascal Bourelly)와 컵밥 브랜드 ‘더컵(THE CUP)’에 대한 프랑스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 이번 계약은 지난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가 지원한 파리 프랜차이즈 박람회(`14.3.23~26)에 참가하여 얻은 성과로, 이로써 제이엔티는 말레이시아, 독일, 인도네시아, 홍콩, 싱가포르에 이어 미식의 나라인 프랑스까지 진출하게 되었다.

□ ‘더컵’은 컵 용기에 한식 및 퓨전음식을 담아 복잡한 한식을 세련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테이크아웃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한식에 익숙해지기 어려운 외국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2011년 설립 이후 해외로 빠르게 뻗어 나가고 있다.

□ 이번에 진출하는 프랑스의 경우 현지 파트너가 ‘더컵’ 브랜드 도입을 위해 프랑스에 THE CUP FRANCE를 설립했으며, 올해 안에 마르세유와 파리에 더컵 매장을 개설할 계획이다.

□ 유충식 aT식품수출이사는 “국내 외식기업들의 활발한 해외진출은 국산 식재료를 수출하는 등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효과가 있고, 특히 더컵의 프랑스 진출은 한식이 아시아를 넘어 유럽까지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 준다”며 “올해도 우리 외식기업들이 성장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혁성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