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1월 19일 양재동 aT센터에서 나들가게를 비롯한 소매유통, 중소 외식업계의 구매 담당자와 산지 생산자를 대상으로‘제 2차 구매바이어 초청 우리 농산물 품평회 및 상담회’를 개최했다.
□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농수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유통구조 개선을 목적으로 산지의 경쟁력 있는 생산조직 40여 업체와 외식, 소매유통 업계의 구매담당자 200여명을 동시에 초청한 대규모 만남의 장에서 우수농산물 품평회 및 개별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 이번 행사는 불특정 다수를 상대하는 일반 박람회의 틀을 벗어나 구매수요가 많은 산지와 품목을 엄선해 현장에서 매칭 함으로써 실질적인 거래로 이어지는 비즈니스의 장이 되었으며, 무엇보다 직거래를 희망하지만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으로 산지방문이 어려운 구매자들이 여러 산지의 상품을 한 곳에서 직접 보고 업체관계자와의 상담을 통해 직거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 aT에서는 정부의 중요 국정과제 중 하나인 농수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기여하고 직거래를 통해 중소상공인과 생산자가 공동으로 상생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식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외식 식재료 전문몰과 나들가게 점주를 대상으로 하는 나들가게 농산물 직거래 전문몰 이외 에도 B2B기업간전자상거래, 친환경·전통주 B2C쇼핑몰 운영 등을 통한 직거래 활성화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aT 사이버거래소 황형연 소장은“이번 행사는 산지의 생산자와 소비지의 외식 및 소매유통 업계 간 만남의 장을 주선하고 사이버거래소를 통한 온라인 직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며“이번 기회를 통해 생산자는 판로를 확대하고 구매업체는 양질의 식재료를 발굴할 뿐 아니라 온라인 직거래를 통한 우리 농수산물의 유통혁신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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