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농식품부․aT․롯데마트 손잡고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해외 동반진출 지원
  • 작성일Mon Sep 22 15:24:00 KST 2014
  • 조회수1524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우리 중소식품기업의 해외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해외 유통망을 보유한 롯데마트와 손잡고“대기업과 중소식품기업의 해외동반 진출협력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첫 협력사업으로 9월 2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aT․롯데마트와 함께하는“2014 해외MD 초청 상품설명회”를 개최했다.

□ 이번 상품설명회는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현지법인 롯데마트 MD 21명과, 롯데마트에 한국식품을 공급하는 바이어 12명 등 총 32명과 96개사의 국내 중소식품기업이 참여하여 해외 MD들을 통한 우리 수출상품 품평회와 공급바이어와의 1:1매칭 상담회로 진행됐다.

□ 인도네시아 롯데마트 MD(Rahmat Salaudin Surya P)는 아이스 미니고구마 제품에 관심을 보였으며, 10개 포장방식이 인도네시아에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시장성을 높게 평가하였으며, 중국 롯데마트 MD(Bao Yue Ming)는 요거트업체의 제품이 품질과 가격면에서 모두 적당하다며 시장성을 높게 평가 했다. 1:1매칭 상담회에서는 중국 바이어(Xie ming)는 우유함량 높고 탄산함량이 낮으나 맛이 독특한 음료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여 향후 세부적인 수입절차에 관해 연락하기로 하는 등 많은 품목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이번 상품설명회에서 발굴된 우수상품은 올해 11월에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롯데마트 매장에서 개최 예정인 “한국식품특별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며, 호응이 좋은 상품의 경우에는 현지 롯데마트에 최종 입점될 것으로 기대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이주명 식품산업정책관은“이번 행사는 대기업과 중소식품기업간의 동반성장 목적으로 추진되는 민․관․공 협력사업으로 해외 유통망이 없는 우리 중소식품기업의 해외판로 확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우리 중소식품기업의 원활한 해외진출을 위해 대기업과의 협력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혁성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