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미군 대형식품매장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 성황리에 마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미국 하와이 미군부대 대형식품매장(DeCA)에서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한국 농식품 판촉홍보행사를 실시했다.
□ DeCA(Defense Commissary Agency)는 현역이나 퇴역 군인, 군무원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식료품을 판매하는 미국 정부기관으로, 전세계 255개 대형유통매장을 보유하고 연간 판매액이 60억 달러(약 6조원)에 달하는 수출 유망시장으로 현재 143개 DeCA매장에 한국 농식품이 판매되고 있다.
□ aT는 국내 19개 업체 42개 품목이 참여한 한국식품 홍보관을 DeCA 매장 내 설치하고 제품 전시와 시음ㆍ시식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한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쿠킹쇼를 진행하고 동시에 한식요리 레시피도 배포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 행사기간 중 다양한 품목이 인기를 끌었다. ‘불고기 소스’와 ‘조미김’은 밥과 함께, ‘고추장’은 파프리카와 함께 시식한 결과 반응이 좋아 판매가 늘어났다. 행사지역의 더운 날씨로 ‘커피’와 ‘알로에 음료’와 같은 음료류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 이번 판촉홍보 행사를 통해 알로에 음료 등 신규품목 7종이 전세계 115개 DeCA 매장에 납품 확정되었으며 소비자 반응이 좋은 크리스피롤(쌀과자), 떡볶이스낵, 잡채, 조미김 등도 신규 품목으로 추가 입점을 계획 중이다.
□ 유충식 aT 식품수출이사는 “미 군납시장은 한국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수출시장 다변화 전략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면서 “aT에서는 앞으로 더 많은 우리 농식품 업체의 제품이 전세계 DECA 매장에 입점은 물론, 판매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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