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영남권 외식 식재료 직거래 산지 페어 개최!
  • 작성일Wed Jul 23 10:43:08 KST 2014
  • 조회수1167

- 함양군(7.9), 안동시(7.17), 의성군(7.18)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업과 외식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추진하는 ‘외식업계 식재료 직거래 산지 페어’를 7월 한달 간 함양군(7.9), 안동시(7.17), 의성군(7.18) 3곳에서 연이어 개최하였다.

□ “외식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는 기존 불특정 다수를 상대하는 일반 박람회의 틀을 벗어나 농식품을 구매하는 외식기업의 니즈를 겨냥한 농업-외식산업 간 맞춤형 직거래 장터의 일환으로 외식업계 바이어가 직접 산지를 찾아가는 박람회이며, 관내 우수 식재료 상품품평회, 1:1 바이어 상담회 ,식재료 생산단지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 특히, 지난 7월 9일 함양군에서 열린 산지페어의 경우 지난해에 이어 2번째 개최된 행사로 ‘함양군’-‘한국산업협동조합’-‘함양군농산물가공협회’ 간 우수 식재료 거래를 위한 MOU 체결에 이어 함양 청국장 제조업체인 ‘감인대’(대표 이강영)와 외식업체 ‘맛동산’(대표 오동원) 간 연간 20톤, 1억6천만원의 청국장과 간장 납품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한 최근 과잉생산에 따른 가격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생산 농가를 돕기위하여 약 5억원 수준의 판매 계약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 지난주에는 수도권 및 대구지역 외식업계 바이어 70여명과 안동시, 의성군 지자체 관내 농협, 한국라이스텍(안동), 청아띠(의성) 등 40여 생산업체 간 직거래 매칭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aT는 향후 공공기관 지방이전 시점에 맞춰(추석이후) 호남권 산지페어도 개최할 예정이다.

□ aT 김재수 사장은 "최근 로컬푸드 등 질 좋은 식재료로 만든 음식이 외식산업의 트렌드다. 산지페어를 통해 외식업계는 차별화된 식재료 확보로 특색있는 메뉴를 발굴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 생산자는 도매시장 등 기존판매처 이외 안정된 신규 판로를 개척 할 수 있는 동반성장의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고 전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혁성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