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철농산물, 알뜰장보기, 성수품 동향 등 다양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 제공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자사가 운영하는 농산물유통정보(www.kamis.co.kr)가 최근 지자체, 언론, 영양사협회 등으로부터 DB정보 연계 요청 등이 이어지고 있으며, 정부 3.0 취지에 따라 이를 적극 수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 kamis (Korea Agro Marketing Information Service) 정보는 유통관계자 및 각 언론사에는 많이 알려져 있다. 언론의 농산물 관련기사에서는 대부분 kamis 가격정보가 인용되고 있다.
□ aT 가격정보는 통계청 등 다른 가격조사 기관과는 달리 매일 전국 57개소 도·소매 시장을 대상으로 가격을 조사하기 때문에 정보의 신뢰도가 높다.
□ aT는 최근 먹을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제철농산물, 알뜰장보기, 성수품 동향, 전통시장, 구매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kamis 정보는 PC를 활용하거나, 스마트폰에서‘농수산물 가격정보’를 검색하여 관련 App을 다운로드 받거나, 카카오스토리 ‘알뜰장보기’ 친구맺기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 aT 유통정보팀 관계자는 “농산물 유통 및 소비에 관한 정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생산만 되면 팔리던 시대는 이미 지났다. 국민들에게 농산물의 수급상황과 구매정보 제공을 통해 우리 농산물이 지속적으로 선택받고 사랑받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보실 고혁성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