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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K-FOOD 서포터즈 한국식품 해외온라인 홍보에 박차
  • 작성일Mon Jul 21 11:41:07 KST 2014
  • 조회수1123

- 국내 외국인 학생들, 한국식품 알리기에 동행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이하 aT)는 우리 농식품의 온라인 해외홍보 마케팅의 일환으로 18일 오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4 글로벌 K-FOOD SUPPORTERS”발대식을 개최했다.

□ K-FOOD 서포터즈단은 현재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로 한국 식품을 비롯한 한류에 대해 평소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온라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다양한 국가의 글로벌 인재들로 꾸려졌다.

□ 1차 서류,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중국, 미국, 베트남 등 5개국 14명의 K-FOOD 서포터즈들은 앞으로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다양한 SNS 콘텐츠 제작 및 월별 미션을 수행하고, 개인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아울러 김치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는 일정을 시작으로 총 3회의 한국 식품 현장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유투브, 페이스북, 웨이보 및 개인 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생생한 현장을 해외 각국에 전달하게 된다.

□ aT 김재수 사장은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들의 생생한 현장 체험담과 한국 농식품 관련 콘텐츠를 다양한 언어로 각국의 소비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K-FOOD의 해외 인지도 확산 및 소비붐 조성을 기대할 수 있고, 현재 운영 중인 K-FOOD SNS 채널을 활성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고 말했다.

□ 2013년부터 aT는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K-FOOD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 웨이보) 및 동영상 채널(유투브, 유쿠)을 해외 소비자들과의 온라인 소통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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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홍보실 고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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