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2014 대한민국식품대전 참가업체 15일까지 모집 중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가 오는 9월 2일(화)부터 5일(금)까지 나흘 동안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될 2014 대한민국식품대전(Korea Food Show 2014)을 풍성하고 다채롭게 채울 참가업체를 15일까지 모집한다.
□ 올해 행사는 전통식품에 대한 수요가 많은 추석을 앞두고 ‘팔도 전통․발효식품’을 주제로 판매와 홍보에 중점을 두어 진행되며, 장류·김치 등 발효식품 뿐 아니라 한과·전통음료·차 등 전통식품을 생산하는 식품기업이라면 어디나 참가할 수 있다. 농식품부와 aT는 행사의 흐름을 보다 견고하게 다지기 위해 각 도를 대표할, 특색 있거나 새로운 전통·발효 식품 업체도 찾고 있다.
□ 이번 행사에 참가할 업체는 오는 15일까지 △해당 시․도(시․군), △소속된 식품 관련 협회·단체나 △해당 지역의 aT 지사에 참가신청서와 사업자 등록증, 전년도 매출 및 식품 인증 증빙 서류 등 해당되는 증빙 서류를 팩스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업체는 선정위원회를 통해 지역별·품목별로 안배해 확정될 예정이다.
□ 한편 영세한 전통·발효식품 업체의 참가를 촉진하기 위해 부스 설치비 지원책도 마련되어, 전년도 매출액에 따라 부스 설치비의 40%부터 최대 80%까지 지원된다.
□ 이밖에도 참가업체에는 활발한 현장 판매 지원은 물론, 맞춤형 바이어상담회를 통한 판로 개척 지원, G마켓·옥션·동원몰 등 온라인박람회를 통한 판매 촉진 및 고객 확보 지원, 소비자품평회를 통한 포상 및 인지도 제고 등 판매 실적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다양한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뿐 아니라 타깃 소비자 맞춤형 홍보 전략을 집행하는 등 다양하고 전방위적인 홍보가 실시돼 관람객 확대 및 판매와 인지도 제고에 지렛대 역할을 하게 된다.
□ 또한 전체 참가업체의 상품정보를 담은 ‘대한민국식품대전 참가업체 디렉토리’를 대량 제작한 후 바이어에게 배포하여 행사 이후에도 참여업체가 지속적으로 상품 수요처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이에 따라 이번 행사가 체감 경기가 다소 부정적인 상황에서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밑거름인 전통․발효식품 기업의 목마름을 달래면서도 전통·발효식품의 소비 촉진과 상품의 다양화를 이끌어 우리 식품산업의 발전에 견인차가 될 전망이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4 대한민국식품대전 홈페이지(www.koreafoodshow.com)나 aT홈페이지(www.at.or.kr)에서 확인하거나 2014 대한민국식품대전 추진단(02-6300-1304, 1306)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보실 고혁성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