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지원으로 현지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한 야들리애 치킨, MOU체결로 현지 진출가능성 알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동남아시아 지역 한국 외식기업 진출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인도네시아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하였다. 동 박람회는 철저한 사전 검증과 심사를 거친 국내 8개의 외식업체가 한국관을 구성하였다.
□ 박람회 기간동안 참가업체들은 총 288회의 바이어 상담을 가졌으며, 인도네시아 바이어뿐만 아니라 특히, 현지 상권을 장악하고 있는 중국계 바이어들과도 활발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 특히, 주식회사 야들리애(대표 박정근)는 금년 4월 필리핀 마스터 프랜차이즈계약에 이어 인도네시아 현지업체 PT Goodness Enterprise Suskesindo(대표 Steven Seotopo)와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동 업체는 ㈜야들리애의 필리핀 진출의 소식을 접한 후 박람회 이전부터 꾸준히 야들리애에 관심을 표명하였으며, 이번 박람회에서 비로소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들은 인도네시아에 금년도 2개 매장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00개 매장을 개설하는데 장기적 목표를 두고 있다.
□ ㈜야들리애뿐만 아니라 다른 참가업체들 또한 바이어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인도네시아 시장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박람회 총괄을 맡고 있는 aT외식진흥팀 김서령 팀장은 “이번 박람회는 인도네시아에 한국의 우수한 외식브랜드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업체들은 현지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향후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되었다.”고 현장에서 전했다.
홍보실 고혁성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