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우리 외식기업, 인도네시아 프랜차이즈시장 진출 성과
  • 작성일Tue Jun 24 17:01:46 KST 2014
  • 조회수1248

aT 지원으로 현지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한 야들리애 치킨, MOU체결로 현지 진출가능성 알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동남아시아 지역 한국 외식기업 진출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인도네시아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하였다. 동 박람회는 철저한 사전 검증과 심사를 거친 국내 8개의 외식업체가 한국관을 구성하였다.

□ 박람회 기간동안 참가업체들은 총 288회의 바이어 상담을 가졌으며, 인도네시아 바이어뿐만 아니라 특히, 현지 상권을 장악하고 있는 중국계 바이어들과도 활발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 특히, 주식회사 야들리애(대표 박정근)는 금년 4월 필리핀 마스터 프랜차이즈계약에 이어 인도네시아 현지업체 PT Goodness Enterprise Suskesindo(대표 Steven Seotopo)와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동 업체는 ㈜야들리애의 필리핀 진출의 소식을 접한 후 박람회 이전부터 꾸준히 야들리애에 관심을 표명하였으며, 이번 박람회에서 비로소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들은 인도네시아에 금년도 2개 매장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00개 매장을 개설하는데 장기적 목표를 두고 있다.

□ ㈜야들리애뿐만 아니라 다른 참가업체들 또한 바이어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인도네시아 시장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박람회 총괄을 맡고 있는 aT외식진흥팀 김서령 팀장은 “이번 박람회는 인도네시아에 한국의 우수한 외식브랜드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업체들은 현지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향후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되었다.”고 현장에서 전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혁성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