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수출국 다변화 위한 한국 수산물 프랑스 홍보행사 개최
  • 작성일Fri Jun 13 10:43:48 KST 2014
  • 조회수1180

- 프랑스 유명 쉐프와 함께 한국 수산물 요리 시연·시식 -

□ 해양수산부(장관 이주영)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난 6월 5일 프랑스 파리 유명 레스토랑 꺄이우스(CAÏUS)에서 현지 레스토랑 셰프, 미슐렝 가이드(Michelin Guide)와 고에미요(gault et millau) 편집장 등의 갸스트로노미 평론가, 유통업체 바이어, 미식 관련 언론인 등 오피니언 리더를 초청하여 한국 수산물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 프랑스 유명 셰프 장마크 노틀레(Jean-marc Notelet)와의 협업으로 진행한 본 행사에서는 한국 수산물을 중점적으로 활용,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를 개발, 이를 시연·시식행사를 진행하여 한국 수산물의 유럽시장 인지도 제고 및 식자재로서의 공급 가능성을 확인했다.

□ 본 행사에서는 미역과 오징어 샐러드를 곁들인 붉은참치 김말이 구이, 김을 넣고 구운 브리오슈 빵, 멸치와 김, 미역과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요리, 전복과 굴, 미역, 홍합을 활용한 소스 등 한국산 대표 수산물을 활용한 일곱 가지의 요리를 소개했다. 특히 요리 과정 전체를 공개하고 메뉴에 사용된 식재료 및 관련 상품을 전시해 참가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 김영범 파리aT센터 지사장은 “한국 수산물은 주력시장인 일본, 중국 등 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 등 신규시장 수출 확대를 통해 수출국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번 홍보행사를 계기로 한국 수산물의 유럽시장 진출과 수출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혁성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