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aT, 농식품 수출업체 해외시장 개척 사례 소개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식품 수출업체 해외시장 개척 지원 성공 스토리를 담은‘AgroTrade를 활용한 농식품 수출성공 우수사례 20’을 발간했다.
*AgroTrade(www.agrotrade.net)는 국내외 농수산 관련 업체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거래선을 발굴하고, 자사 상품을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도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수산식품 전문 B2B e-마켓플레이스임
□ 이번 사례집은 2012년과 2013년 aT 스마트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한 20개사의 사업신청에서부터 수출시장 개척에 성공하기까지 사례를 담았다.
▲AgroTrade에서 농식품 수출업체에게 제공하는 지원 내용과 ▲AgroTrade를 활용해 수출을 성사시키는 과정 등을 주로 소개하고 있으며 유기농
선식(일본), 건조표고버섯(중국), 석류젤리음료(중국), 요거트음료(러시아)등에 대한 해외시장 보고서가 수록되어 있다.
□ AgroTrade는 ‘14년 5월 현재 1,500여 수출업체와 13,000여명의 해외 바이어가 회원으로 가입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수출업체는 AgroTrade를 자사의 제품 홍보 및 신규 바이어를 발굴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 또한 2008년부터 온라인 마케팅을 집중 지원하여 QR코드가 포함된 스마트 카탈로그 제작, 모바일 웹 구축, 맞춤 바이어 발굴 및 해외시장 미니조사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4년 사업은 6월 중순부터 AgroTrade홈페이지(www.agrotrade.net)에서 모집공고 예정이다.
홍보실 고혁성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