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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한국식품 수출확대 거점, K-Food Shop 오픈”
  • 작성일Mon May 26 14:30:16 KST 2014
  • 조회수1161

브라질월드컵 개막에 발맞추어 한국식품 홍보에 총력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본격적인 중남미 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 24일 브라질 상파울로에 한국식품 안테나숍인 K-Food Shop을 브라질 상파울로 최대 수퍼마켓 체인인 까르푸(Carrefour Vila Mara점)에 개점했다.

□ 그동안 중남미 시장은 원거리 물류, 어려운 통관제도, 상이한 식습관 등의 한계로 시장개척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aT의 꾸준한 박람회 참가, 대형유통업체 연계 판촉 등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한국 식품이 현지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다양한 한국식품을 현지인에게 소개하고 입점확대를 추진하기 위해 안테나숍을 설치하였다.

□ 브라질 상파울로에 설치되는 K-Food Shop은 브라질 최대 수퍼마켓 체인인 까르푸 매장 중 가장 큰 매장인 빌라마라점에 설치하여 100여종 다양한 한국식품의 마켓테스트를 운영할 예정이며, 소비자 반응이 좋은 제품을 선별하여 까르푸, 퐁지아수까르, 마크로 등 브라질 대형유통망에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 LA aT센터 이원기 지사장은 “브라질은 남미 최대 경제국으로 한국식품의 중남미 진출을 위해서 반드시 개척해야 하는 시장”이라며, “6월에 개막되는 브라질 월드컵과 발맞추어 K-Food Shop을 개점함으로서 브라질 월드컵으로 집중되는 전세계 축구팬들에게도 한국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월드컵 기간 내 K-Food Festival(6/26, Rua Salvador Leme), 대형유통업체 연계 한국식품 판촉행사(6월 한달간) 또한 개최하여 한국식품 소비붐 형성을 위해 총력을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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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실 고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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