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 직거래 영토 확장에 앞장선다!
4.11~12 강진, 완도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국내산 농식품 최대 소비처인 외식업계와 산지간 직거래 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11~12일 2일간 국내 특급호텔 식재료 바이어들과 함께 강진군, 완도군 관내 생산업체를 방문해 ‘외식식재료 직거래 산지 페어’를 개최했다.
□ “식재료 직거래 페어”는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인 농수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찾아가는 박람회로 올 한해 동안 전국 8도 8회로 개최할 계획이며, 유통경로 과점의 대안으로 산지 생산자와 소비지의 외식업계 간 식재료 직거래를 활성화하여 국산 농수산물 판로 확대 및 외식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도심지-농업간 동반성장을 모색할 방침이다.
□ 특히, 이번 페어는 농식품을 구매하는 외식기업의 니즈를 겨냥한 타겟 마케팅 차원에서 국내 특급호텔 식재료 바이어들이 산지를 직접 찾아가서 우수 식재료와 생산 현장 등을 한꺼번에 보고 판단하는 직거래의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 aT 김재수 사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생산자에게는 판로를 확대하는 기회가 되고, 외식기업에는 양질의 식재료를 발굴해 직거래를 함으로써 유통비용 절감 등 경영개선에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정태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