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로바키아 TESCO 매장에서 한국식품 특판행사 개최 -
□ 서유럽의 재정위기 심화로 소비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동유럽이 한국식품의 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파리aT센터는 한국식품의 동유럽 진출 확대를 위해 슬로바키아 TESCO 매장에서 지난 4월 4일부터 이달 말까지 한국식품 특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 동유럽시장은 서유럽에 비해 식문화가 유사하고, 특히 슬로바키아는 한국의 기아차를 비롯하여 독일의 폴크스바겐, 프랑스의 푸조-시트로앵 등 공장이 있어 인구당 차량 생산 대수가 유럽에서 가장 많은 국가로 소비자 구매력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 이번 판촉행사의 성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aT는 사전에 TESCO, 수입벤더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소스, 김 등 전략품목 30개를 선정했으며,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 및 질리나 등 주요 도시 3개 대형매장에서 시식행사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시식행사에 참가한 슬로바키아 소비자들은 한국식품의 기분 좋은 매운맛과 높은 품질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새로운 아시안식품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전해졌다.
□ 파리aT센터 김영범 지사장은 “유럽의 경제위기로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동유럽이 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유럽에서 스마트폰, 자동차, K-POP 인기 등으로 한국의 인지도가 크게 상승하는 이때, TESCO와 공동으로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잠재력 있는 동유럽시장을 선점하고 한국 식품기업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홍보실 고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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