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재수)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실시하는 농식품 유통 전문인력 육성 교육이 현장 업무에 적용되어 창업에 까지 이어지는 성과를 거두었다.
□ 농식품유통교육원의 「농산물유통 CEO MBA」과정‘13년도 수료생(35명)들이 지난해 10개월간 경영전략, 마케팅 성공전략, 재무회계관리, 인사조직관리, CEO협상전략 등 이론교육과 실습 및 현장학습 교육을 바탕으로 올해 3월, 교육생 전원이 주주로 참여하여 농산물 직거래와 꾸러미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인 ‘안심클릭(주)’를 창업한 것이다.
□ 이는 교육원을 중심으로 지도교수와 교육생이 끈끈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서로의 지식과 노하우를 교류하는 한편, 이론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현장에 적용시켜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 한편, 교육원에서는 이번에 창업된 기업과 사이버 거래 등을 통해 직거래 활성화를 지원하는 한편, 유통교육이 이론과 실무, 적용이 융합되어 교육성과가 현장에서 나타나는 성공적 교육서비스가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홍보실 고혁성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