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음식관광 활성화에 한걸음 더 나아가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KTA, 회장 남상만)는 18일 오후 aT센터에서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음식 및 식품과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전통음식을 홍보하는 전국 맛지도 제작 등을 추진함으로써 음식관광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 또한, 최근 특색있는 우리 음식에 대해 중국 등 방한 외래 관광객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우리음식과 문화를 연계한 K-FOOD 홍보마케팅을 강화해 잠재력이 큰 음식관광을 6차산업 핵심 성장엔진 동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코레일과의 협약체결에 이은 두 번째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으로, aT는 앞으로도 민간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외국인의 눈높이에 맞춘 음식관광 프로그램 운영 등 음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aT 김재수 사장은 “관광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음식과 문화를 연계한 전통음식 판로확대에 기여함으로써 음식관광 활성화와 국민행복 및 내수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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