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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내추럴프로덕트엑스포를 통해 미주 최대 건강식품박람회 참가
  • 작성일Tue Mar 11 10:39:41 KST 2014
  • 조회수1259

3.7부터 3.9까지 음료, 차류, 스낵류, 홍삼류, 김치 등 전략상품 홍보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난 3월 7일부터 9일까지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자연·건강제품 전문박람회인‘2014 Natrual Products Expo West(NPEW 2014)’에 참가해 2014년도 미국 건강제품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을 추진했다.

□ 올해로 34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약 2,200업체가 참가하고 전 세계 6만명 이상이 참관하는 등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자연제품 관련 식품유통 및 서비스 업계 주요 바이어가 대거 참가하여 관련 업계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세계 최대 규모의 자연제품 박람회이다.

□ aT는 미국 현지 주류시장 개척을 위해 대상에프앤애프(김치), 빙블루(김), 산들촌(스낵), 에프앤바이오(건강기능식품), 예인티앤지(음료), 오행생식(생식), 웰팜(음료), 씨허브(후코이단), 풍기특산물영농조합법인(인삼), 한국제다(차)와 함께 참가해 13백만달러의 상담실적을 거두었다.

□ 특히, 식문화홍보관을 활용, 김치전, 고구마김치 요리, 김밥, 버섯불고기 등 한국 식재료를 이용한 요리 시식 시연으로 한국식품의 웰빙 이미지를 각인시켜 현지인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 한국관 참가 업체 외에도 자연나라, 오뚜기, 인삼공사, 풀무원 등 약 9개의 개별업체가 독자적으로 참가할 만큼 본 박람회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으며, 자연건강제품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미국 주류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반드시 참가해야 하는 박람회로 인식되고 있다.

□ aT 박종서 식품수출이사는“미국 내의 에스닉 식품의 수요증가와 더불어 한국식품의 주류시장 진출이 증가함에 따라 2014년 2월 말까지 대미수출 증가세(9.2%)가 유지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농식품의 건강 지향적, 안전식품 이미지를 확산시키고 향후 지속적으로 참가하여 미국식품 시장 수출확대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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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실 고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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