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2014년 국제식품박람회 트렌드 발표”
  • 작성일Mon Feb 24 14:06:36 KST 2014
  • 조회수1630

- 프리미엄브랜드, 간편식, 건강식, 유아용, 유기농 등 선정 -

□ 급변하는 세계 식품시장에 대응하여 우리 농식품 수출업계가 주목해야 할 2014년 국제식품박람회 핵심 트렌드는 무엇일까?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014년 국제식품박람회 5대 트렌드로『프리미엄브랜드, 간편식품, 유아용, 건강, 유기농』등을 선정했다.

□ aT가 해외조직망을 활용하여 자체 조사한 2014년 국제식품박람회 트렌드 조사결과에 따르면, 국내에서도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소포장, 프리미엄, 1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간편식 등의 식품 트렌드가 국제식품박람회에서도 세계적인 흐름으로 정착되어 가고 있음을 나타냈다.

□ 주요 박람회 트렌드를 살펴보면, 저가품이 저가품시장을 별도 형성하는 것에 대응하여 고급 프리미엄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고,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을 반영하여 즉석식품이나 간편조리식품의 수요증가는 세계적인 추세로 나타나고 있다. 건강, 미용, 유아용품 수요도 급증하고 있으며, 중국산 제품의 식품안전에 대한 우려를 반영하여 유기농, 안전, 생산이력, 로컬푸드 등도 박람회의 주요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 또한, 인도네시아에서는 차류에 대한 선호도가 낮은 반면 미국에서는 유망품목으로 떠오르고 있고, 우리 유제품의 대 EU 수출은 어려움이 많은 반면 중국에서의 인기는 날로 증가하는 등 국가별․지역별로 선호하는 식품이 매년 달라져 박람회 참가 등 본격 수출에 앞서 수출대상국의 식품문화에 대한 사전 조사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분석되었다.

□ aT 박종서 식품수출이사는『본 ‘국제식품박람회 트렌드 조사결과’는 급변하는 세계 식품시장에서 우리 농식품 수출산업 종사자들이 수출대상국별로 가장 적합한 최신 트렌드를 수출현장에서 매우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동 국제식품박람회 트렌드 조사의 상세한 분석결과는 aT 홈페이지(http://www.at.or.kr) 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붙임 : 2014년 국가별 국제식품박람회 트렌드(수출유망/애로품목) 요약 1부. 끝.

( * 결과자료 원문은 고객지원사업 – 국제박람회 – 박람회자료실 221번에 위치)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혁성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