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는 13일부터 14일까지 경기 수원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2014 사이버거래소 미래 지속성장 워크샵’을 개최했다.
□ 이번 워크샵은 ‘09년∼’13년 초기 거래단계를 벗어나 중기 거래소 사업의 신규성장 동력 방안을 모색하고, 개선사항 파악을 통해 지속적 성장을 창출하기 위해 실시됐다.
□ 또한 사이버거래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맞춤형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불만사항 및 문제점을 고객중심적 사고로 해결하기 위해 진행됐다.
□ 사이버거래소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콩, 고추, 마늘 등 정부 수매 품목에 대한 기업 간 거래 회원사를 대상으로 직공급을 추진하고, 조곡 사이버거래와 같이 정책사업과 연계해 축산물 관련 자금지원, 거점 도축장, APC, 산지유통 등 사업자 평가 시 사이버거래소 실적 반영을 확대해 사이버거래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 또한 B2B거래와 B2C거래를 연계한 시기별 상품 개발로 B2B를 통한 원료 및 제품 등 구매를 유도하고, 급식업체와 학교급식지원센터가 산지조직, 가공업체, 제조업체로부터 원재료를 직구매 할 수 있는 단체급식 신규 직거래모델도 도입할 예정이다.
□ aT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 황형연 소장은 “이번 사이버거래 미래 지속성장 워크샵을 통해 제안된 직원들의 좋은 아이디어가 실제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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