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고추장·된장을 한류 수출 상품으로 본격 육성
  • 작성일Fri Dec 20 10:59:15 KST 2013
  • 조회수1507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한국 대표 전통식품이며 수출 전략품목인 장류의 체계적·지속적인 수출확대를 위해‘장류 수출협의회’를 19일 10시 aT센터에서 출범했다.

□ 장류 수출협의회의 회원사로는 신송식품, 오복식품, 매일식품 등 14개 업체들이 참여했으며 신송식품(조승현 대표)이 초대 회장사로서 공동 마케팅·홍보를 통한 수출시너지 효과 극대화 및 과당경쟁 방지를 통한 시장지배력 강화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전통장류의 수출액은 `13.11 기준 5,044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9.7%의 수출이 증가했으며 특히 꾸준한 홍보와 현지화를 진행한 미국시장에서는 16.3%의 증가를 보이고 있다.

□ `14년 장류 수출 전망과 관련하여 일본시장에선 엔저 및 소비세 증가에 따른 시장 위축이 예상되지만 주요 수출업체의 공장 리뉴얼 완료로 인한 생산성 증가 및 현지 시장에 맞춘 다양한 상품출시로 수출 증가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 박종서 aT 식품수출이사는 “향후 장류 수출이 전통가공식품인 김치처럼 1억 달러 시장을 가기 위해서는 한국 식문화 전파, 다양한 제품 개발 및 현지화 등의 과제들을 해결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에 출범한 장류 수출협의회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aT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