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2013년 국가 기록관리 유공 기관 표창 수상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9일 오후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2013 기록관리 유공 포상 전수식’에서 기록관리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안전행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이번 기록관리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특별지방행정기관, 시‧도, 직접관리공공기관 등 235개 기관을 대상으로 기록관 운영, 기록정보 공개서비스 등 3개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를 평가한 것으로, aT는 전 분야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며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년 연속 S등급을 달성해 영예의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 aT는 기록물관리전문요원의 조기 배치를 통한 기록물관리 업무 환경 조성, 홈페이지 개선 등 사용자 중심의 공개시스템 개편, 지속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임직원의 인식 개선 및 이해도 증진 등의 노력으로 기록관리 및 공개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켰다. 또한 국가기록원의 기록관리 업무 추진에 있어 협력체계를 공고히 구축하는 등 기록관리체계 확립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모범 기관으로 평가 받아왔다.
□ 김재수 aT 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정부 3.0 정책에 부응하는 적극적인 정보공개와 공공의 자산이자 소중한 정보자료인 기록물을 더욱 더철저히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사진설명 : 19일 오후 정부대전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3 국가 기록관리 유공 포상 전수식’에서 aT 이윤용 총무시설팀장이 공사를 대표해 안전행정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홍보실 고정태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