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해외바이어 초청 인삼 홍보 세미나 및 수출상담회 개최
  • 작성일Fri Dec 06 14:33:06 KST 2013
  • 조회수1468

aT, 고려인삼 신규 수출시장 개척 박차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중국 등 해외 5개국 인삼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수출업체와 함께 수출상담회를 5일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한국의 인삼 수출은 ‘09년 1억 달러를 돌파한 이후 ‘12년 1억5천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13년 11월 누적 수출도 전년동기대비 8.1%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이번 상담회에는 한국 인삼의 주요 수출국가인 중국, 대만, 홍콩 뿐만 아니라 향후 유망시장으로 수출확대가 예상되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의 바이어가 참석해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인삼캡슐 등 인삼가공제품에 대한 수출상담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 또한 개별 상담회와 병행하여 성균관 대학교 약대 이동권 교수를 초빙하여 “한국 인삼, 인류건강의 수호자”란 주제로 한국인삼의 대표적인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와 한국인삼의 우수성 및 안전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해 방한 바이어 대상 한국 인삼에 대한 오인식 해소 및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

□ 박종서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인삼 바이어 초청행사를 계기로 이미 명품으로 인정받는 중화권 이외에도 신규시장을 적극 개척하여 한국 인삼의 효능 및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