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바이어와 휘모리 중심의 한국화훼 고품질화 정책방향 공유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4일 주일본 한국대사관에서 일본의 도매시장 관계자와 화훼바이어를 초청해「2013 한국산 휘모리 화훼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 일본의 화훼소비 성수기를 맞아 한국산 화훼류의 실수요자인 도매시장 및 유통업체 바이어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휘모리 화훼류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화훼류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일본화훼수출입협회(JFTA) 및 일본플로럴마케팅협회(JFMA) 회원사를 중심으로 120여명의 바이어 및 업계 관계자가 참석해 휘모리 정책설명 및 신상품 발표, 일본 화훼류 시장동향 및 한국산 수출전망에 대한 토론회, 바이어 감사패 수여 및 바이어 교류 만찬회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한국산 화훼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휘모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품질을 고급화해 나가야 한다는 정책방향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 이번 행사는 올해 7월에 신축한 주일한국대사관에서 장소를 제공해 행사의 품격과 휘모리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일본바이어들의 반응을 얻고 있다.
□ 박종서 aT 식품수출이사는 “최근 일본내 화훼소비 위축 및 엔저로 인해 화훼류 수출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휘모리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브랜드 홍보를 통해 휘모리가 일본시장에서 고품질 화훼로 확실히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정태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