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농식품유통교육원, ‘교육기부’로 진행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동안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충남발효식품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농식품 마인드 함양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9월 실시한 교육의 반응이 좋아서 충남발효식품고등학교에서 농식품유통교육원에 재차 요청해 시행됐으며 2학년 학생 5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또한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식품산업 미래를 이끌 청년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내․외부 강사 5명 전원이 강사료를 받지 않고 ‘교육기부’ 형식으로 이뤄졌다.
□ 교육내용은 본원 윤장근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하여 농식품 마케팅의 개요와 적용사례, 농식품산업은 우리의 미래, MBTI로 본 나와 우리, 농산물 유통의 이해, 식품산업 현황과 우리나라의 식품정책 및 안전관리제도 등으로 구성해 식품산업의 개념과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농업과 식품산업에 대한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얻었으며 미래의 목표를 정하고 나아갈 방향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된 좋은 시간이었다”며 환하게 웃었다.
□ 충남 부여군에 위치한 충남발효식품고등학교는 발효식품세계화를 선도할 스마트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전통발효식품과, 발효제품가공과, 발효미생물과 3개 전문교과를 두고 있으며 식품계열 특화고등학교로서는 처음으로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된 학교이다.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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