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사장 주재로 농식품 수출동향 및 향후 확대 전략 토론
  • 작성일Tue Dec 03 17:01:44 KST 2013
  • 조회수1392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난 2일 aT센터 3층 회의실에서 농수산식품 수출지원을 담당하는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김재수 사장 주재로 ‘농수산식품 수출확대 대책회의’를 열고 2013년 수출동향과 향후 수출확대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 올해 농수산식품 수출은 김치, 막걸리 등 인기 품목들이 엔화 환율하락의 영향으로 대일 수출이 크게 감소하면서 지난해에 비해 수출실적이 부진한 반면, 한류 붐이 지속되고 있는 홍콩, 동남아 등지에서 한국 식품에 대한 인기가 상승하면서 딸기, 김 등의 수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aT는 남은 한 달 동안 올해 중국, 베트남, 미국, 홍콩 등 유력시장에서 개최된 글로벌 K-Food Fair 등을 통해 높아진 한국 수출 농식품에 대한 인지도를 최대한 활용해 해외 현지 판촉전을 개최하는 한편, 본․지사 담당 임직원들이 직접 수출현장을 찾아가 애로사항 해소 등을 통한 수출 독려에 총력을 기울이는 등 연말 수출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올해 딸기 수출이 20% 이상의 수출 증가세를 보이며 크게 신장된 점은 농가소득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신선농산물 중 유망 품목을 발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한 뒤 “외국인 눈높이에 맞춘 마케팅 전략 수립과 현지 Big Buyer 발굴에 초점을 둔 사업추진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