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한․불 공동 K-Food (한국식품)홍보 행사 열려
  • 작성일Wed Nov 20 09:14:21 KST 2013
  • 조회수1457

프랑스 갸스트로노미의 산실‘페랑디 Ferrandi’에서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파리aT센터 주최 한국식품 홍보행사 개최

- 프랑스 유명 셰프의 관문인 페랑디에서 차기 세프들의 한식 메뉴 참여

□ 세계적인 셰프들의 꿈 ‘미슐랭의 별’을 만들어 셰프의 등급을 심사하는 나라 프랑스. 세계 미식가들의 일번지로 불리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93년 전통의 요리학교 페랑디(Ferrandi)에서 한․불 셰프 공동 한국식품홍보행사가 펼쳐졌다.

□ 지난 19일 프랑스 페랑디 학교에서 aT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페랑디 교장을 비롯해 프랑스 농림부담당관, 대형호텔체인 아코르그룹(Accord), 식품도매업체대표, 대형유통업체 구매책임자, 갸스트로노미 전문지기자 등 약60여명의 현지 식품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이날 행사는 오는 12월 문을 열 예정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파리aT센터가 프랑스 식품업계와 갸스트로노미 전문 언론단체 및 대형유통업체들을 대상으로 개소식에 앞서 한식소개 및 한국식품홍보행사를 벌인 것.

□ 이 자리에서는 프랑스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셰프와 페랑디의 대표 셰프들이 함께 궁중갈비찜과 궁중비빔밥 등 6가지의 전체요리와 메인요리를 선보였다. 그와 동시에 현재 페랑디 졸업반인 학생들이 한식재료를 이용한 한식메뉴를 배우고,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마스터클래스로 구성해 더욱 관심이 집중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페랑디 학교 측에서는 정규수업에 한식코스를 넣을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추진하기로 했다.

□ 파리aT센터 관계자는 “현재 프랑스 뿐 아니라 세계에서 영향력 있게 활동하는 대부분의 셰프들을 배출해 낸 페랑디와 협업으로 미래 식품의 선두주자로 설 한국의 발효식품과 식재료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