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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판촉사업 대대적 지원
  • 작성일Mon Nov 18 14:29:48 KST 2013
  • 조회수1493

신선농산물 해외 수출을 Re-Fresh하다!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오는 12월까지 대만, 미국, 홍콩 등 12개국에서 수출신선농산물 해외 판촉사업을 대대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판촉사업은 주요 교민 마켓 뿐만 아니라 Costco, Park N Shop 등 현지 대형유통업체에서도 추진돼 교민에서부터 현지인까지 다양한 소비층을 확보할 계획이다.

□ 지원 품목은 수출 확대 가능성이 크거나 하반기에 생산시기가 집중돼 수출 물량 확보가 용이한 품목 위주로 지원된다. 특히, 사과 및 배 등 전년대비 생산량이 증가한 과실류는 공급 과잉에 대비 수출 확대로 국내 물량 안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 신선농산물 해외 판촉사업 추가 지원을 통해 고품질이지만 인지도가 낮았던 버섯류, 딸기 등의 품목은 신규 수요를 확보하고 중국산 배의 미국 진출로 수출 여건이 악화된 배는 현지인 마켓에 주력한 우리배의우수성 및 안전성을 홍보하여 대응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 “올해 양호한 기상여건으로 공급과잉이 우려되었던 신선농산물의 해외 판촉 추가 지원을 통해 내수 가격 안정 및 적정한 공급 물량 조절이 가능하다”며“신규시장 중심의 현지 마케팅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유통 판로 확대 및 한국산 신선농산물 인지도 상승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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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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