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상해 식품박람회에서 '한국 전통장류 활용 요리 경연대회 개최'
  • 작성일Mon Nov 18 14:29:03 KST 2013
  • 조회수1187

한국 전통장류, 중국요리로 새롭게 태어나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를 통해 지난 13일 상해 식품박람회(FHC CHINA 2013) 행사장에서 한국 전통장류를 활용한 중국요리 경연대회인 ‘2013 한국 전통장류 활용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 현재 중국은 늘어나는 중산층과 먹거리 안전에 대한 수요로 한국 농식품의 최대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에 한국전통의 고추장, 된장, 간장을 활용한 중국요리를 새롭게 만들어 보임으로써, 한국 전통장류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국 전통장류의 소비를 활성화 시키고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게 됐다.

□ 이번 요리대회는 상해시요리협회와 ‘11년 aT와 MOU를 체결해 한식을 정규과목으로 채택한 중국 최고의 요리대학인 양주대학과 협력해 총 30명의 중국요리 전문셰프 및 양주대 요리학부 학생이 출전해 한국의 전통장류를 활용한 60종의 다양한 요리를 출품했으며, 우승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졌다.

□ 한국 전통장류의 현지화를 모색하기 위해 출품작 레시피를 책자로 제작해 중식당, 호텔 등 유명 요식업소에 배포할 예정이며, 동 행사와 연계한 장류 홍보관을 함께 운영했다. 홍보관에서는 중국인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고추장떡볶이 등 시식행사와 게임을 통해 장류를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현지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전기찬 aT 상하이 지사 지사장은 “우리나라의 고추장, 된장, 간장은 대표적인 발효식품으로 건강에도 좋은 웰빙식품”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내 한국장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활용성을 높여 수출확대 도약의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