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 우리 외식기업 필리핀 정착을 위한 해외상담회 개최
  • 작성일Wed Oct 23 17:18:45 KST 2013
  • 조회수1227

동남아시아 진출 러시, 필리핀 외식시장의 입맛을 공략하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4일부터 25일까지 필리핀 마닐라 Shangri-La Makati 호텔에서 국내 외식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외식기업의 진출 희망국을 직접 방문하여 현지 바이어들과의 1:1 비즈니스 매칭상담의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 프랜차이즈 바이어 방문상담회’를 개최한다.

□ 종전 해외 바이어들을 초청하여 국내에서 진행했던 ‘초청 상담회’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해외시장을 직접 방문하는 ‘방문 상담회’는 방문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환경을 집중 분석하고, 현지 바이어에게 맞춤형 전략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성공적인 해외진출의 견인차 역할이 기대된다.

□ 이번 상담회에는 (유)디딤푸드의 신마포갈매기, ㈜위두의 KFooDExpress,㈜한울푸드라인의 솔레미오, ㈜일미리의 일미리 금계찜닭 등 10개 업체가 필리핀을 방문하여 국내 외식브랜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우리 외식브랜드의 사업파트너로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1:1 매칭상담에 참여할 현지 바이어들은 필리핀 프랜차이즈 협회(PFA) 등을 통해 모집한 바이어로 현지의 외식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우량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 외식기업들은 방문 기간 동안 심층상담과 더불어 현지의 주요상권 현장 견학과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 외식기업도 방문하여 현지 정착 전략 등을 분석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 박종서 aT 식품수출이사는 “현재 K-pop과 K-Food 등 한류에 대한 열기가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는 필리핀 및 동남아시아 지역은 외식기업이 해외진출을 하기 위해 더 없이 좋은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aT에서도 이러한 기회를 적극 살릴 수 있도록 외식기업 해외진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이번 행사가 우리 외식브랜드의 글로벌화를 통한 국내 외식문화 확산에 탄력제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