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미주 시장 진출 확대와 한국식품에 대한 현지 소비붐 조성을 위해 10월 19~20일 세계 최고의 관광 명소인 “Times Square"에서 수출유망품목 시음․시식 및 한국 식문화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 금번행사의 사전설명 및 PR을 위해 10월 18일 뉴욕 맨해튼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사전 설명회에는존 리우 뉴욕시 감사원장, 론김 뉴욕주 하원의원 등 정치인들은 물론 현지언론, 현지 미디어, 식품업계 관계자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으며,
□ 사전설명회의 패널토론에서는 “한국 농식품은 다른 나라 음식보다 건강식품이라는 인식이 있어 경쟁력이 있다”며 한국 식품의 장점 등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 또한,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동안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한국 농식품 홍보행사에는 약 15여만명 이상의 내방객들이 참여하여 우리 농식품 수출업체(8개사) 및 배, 김, 버섯, 전통장류 등 수출유망제품의 시음․시식과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우리농식품을미국 시민과 전 세계 관광객에게 널리 알렸다.
□ aT 김재수 사장은 “이번 미주 페어를 통해 우수바이어와 미국 및 전세계소비자에게 한국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더욱 인식시켜 농식품 수출 확대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홍보실 김창국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