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월드컵 현지서 한국식품 붉은물결 판촉
  • 작성일Thu Jun 01 09:54:51 KST 2006
  • 조회수8499

2006 독일월드컵 기간에 현지에서 한국 전통의 맛을 세계 각국에 알리기 위한 한국식품 스포츠마케팅이 펼쳐진다.

 농림부와 aT는 월드컵 대회기간 동안의 축제분위기를 활용, 한국식품 중 명품브랜드인 김치와 인삼을 홍보하기 위해 김치와 인삼의 로고가 새겨진 응원용 막대풍선 3만개를 제작ㆍ배부하여 토고전(6.13)이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프랑스전(6.19)이 열리는 라이프니치, 스위스전(6.24)이 열리는 하노브의 주 경기장 및 길거리 응원에 각각 활용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식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유럽시장의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오는 6월 6일부터 10일까지 한국과 토고전이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소재 한ㆍ중ㆍ일 마켓 12개 매장에서 한국식품 종합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매장에는 축구공, 붉은 악마 티셔츠, 만국기 등으로 장식하고, 대형 멀티비전을 통해 2002월드컵, 대장금, 꼭짓점 응원 등 한국홍보물을 방영함으로써 월드컵 축제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김치, 새송이버섯, 송이버섯, 장류, 면류, 차류, 음료 등 한국식품 100여 품목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특판 행사에는 김치ㆍ버섯 등 한국식품 시식행사, 가격할인판매, 사은품 증정, 현수막 부착 등 마케팅 활동 이외에도 태권도 시범, 사물놀이 공연, 제기차기, 팽이치기, 투호 등 민속놀이도 실시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맛을 동시에 알릴 예정이다. 이번 월드컵을 활용한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한국식품의 인지도가 크게 상승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물론 유럽시장 개척을 위한 지속적인 해외 수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붙임>

 1. 독일월드컵 연계, 한국식품 종합특판전 추진계획

 2. 독일월드컵 응원도구를 활용한 김치ㆍ인삼 홍보계획

첨부파일
  • 0601월드컵보도자료.hwp
작성자

뉴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