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26일 LA에서 aT-생산자-수출협의회 공동 배 마케팅 전략 컨퍼런스
  • 작성일Thu Sep 26 08:21:11 KST 2013
  • 조회수1438

중국산과의 차별화 마케팅으로 한국산 배 미국시장 사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농협중앙회는 26일 미국 LA 소재 Oxford Hotel에서 올해 본격적으로 미국으로 수출되는 중국산 배와의 경쟁에 대비하고 한국산 신고배 수출확대를 위한 ‘생산자-수출협의회-바이어’ 3자간 수출전략회의를 개최한다.

□ ‘12년도 12월부터 중국산 신고배가 미국으로 수출이 가능해지고, 중국산 배를 ‘한국배’로 마케팅함에 따라 미국시장의 경쟁이 불가피해졌으며, 한국산 신고배 수출규모의 50%(’12년도 기준 26백만불)를 차지하는 최대 수출시장인 미국시장을 사수하기 위한 생산자-수출자-바이어 간의 협력체계가 구성되었다.

□ 이번 간담회를 통해 미국 유력 바이어와 유통관계자를 초청하고 생산자가 함께 참여하여 중국산 배의 미국 시장 잠식에 대한 위기감을 공유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하여 중국산 배 경쟁에 대비하여 K-Pear 브랜드 홍보 및 한인-중국인-현지인 다각적 미디어 광고, 한인-현지인 판촉홍보행사 개최 등 한국산 배의 시장 차별화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 이원기 LA aT센터 지사장은 ‘중국산 배가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첫 해인만큼 한국산 신고배의 시장을 지키기 위한 대대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며 ‘생산자-수출자-바이어 3자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각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