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멕시코 ‘K-Food & K-POP Fest’ 성황리 개최
  • 작성일Mon Aug 26 14:09:35 KST 2013
  • 조회수1330

K-POP과 연계한 K-Food 홍보로 창조경제 성과 이룩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지난 24일 멕시코시티 Expo Reporma(컨벤션센터)에서 K-POP과 연계한 K-Food 홍보행사인 「K-Food&K-POP Fest」를 개최, 중남미 시장의 한국농식품 수출확대 가능성을 확인했다.

□ 멕시코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K-POP 열풍과 함께 동호회의 K-POP 커버댄스 K-POP 커버댄스 : '커버(cover)'는 팬 코스프레의 일종으로, 특정 가수의 노래를 부르거나 퍼포먼스에 해당하는 댄스를 모방하는 행위를 가리킴, 최근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인들이 한국 가요 동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한류가 확산ㆍ유행하면서 K팝 커버댄스가 해외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음

가 유행하고 있으며 aT는 이런 문화현상을 활용하여 K-POP 동호회원 결선공연과 더불어 한식 시연, 한국제품 시식 및 홍보판매를 추진하고 최근 제작된 CNBLUE K-Food 홍보동영상 동시 상영함으로써 10~20대 잠재 소비층에게 한국식품을 집중 홍보하는 행사를 추진했다.

□ 본 행사를 통해 한국과 한국식품에 대한 우호적인 이미지를 확보하고 김치, 비빔밥 등 대표적인 한식을 알리면서도 라면, 알로에주스, 제과류 등 한국식품의 소비를 이끌어내어 당일 총 3만 달러 이상의 한국농식품 판매실적과 함께 K-POP의 열풍이 K-Food까지 확대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냈다.

□ LA aT센터 이원기 지사장은 “이번 「K-Food&K-POP Fest」는 문화산업과 농식품 수출산업이 융합된 창조경제적인 행사로, 판매실적 뿐만 아니라 한국 농식품 미래 소비기반을 확보하고 K-Food의 성장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