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중국계 유통업체 오리엔탈과 공동 실시
□ 한국식품의 유럽 진출 확대를 위해 네덜란드에서 한국식품 수출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유럽의 중국계 대형유통업체인 오리엔탈(Oriental Holding Europe)과 공동으로 네덜란드 전역에 소재한 22개 매장에서 지난 17일부터 한달간 한국식품 종합판촉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 aT는 이번 판촉행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오리엔탈과 공동으로 프로모션 품목을 선정하고, 각 품목을 활용한 한식요리를 매장에서 직접 요리하고 시식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시연 요리에 대해 레시피카드를 제작, 배포하여 소비자가 제품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특히 유럽 내에서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중국교민을 대상으로 직접 마케팅을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김치, 버섯, 불고기소스 등 중국인이 선호하는 한국식품을 엄선하여 소개하고 있다.
□ 김기홍 로테르담 aT센터 지사장은 “유럽의 경제위기 상황으로 지금 유럽에서 돈을 쓰는 사람은 중국사람 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면서 “유사한 식문화와 K-POP 인기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중국교민을 대상으로 더욱 활발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aT는 한국 농식품의 유통개선과 해외수출 확대를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수출협력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개척, 수출유망상품 개발, 홍보판촉사업 등 각종 수출지원사업과 한국음식과 식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한식세계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홍보실 고정태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