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 파프리카 수출시장 다변화의 시작 ”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식품 수출시장의 메카인 홍콩에서 한국산 파프리카 홍보를 위해 7.26~8.1(7일간) 대규모 판촉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 한국산 파프리카는 그간 일본에만 집중적으로 수출되어 일본 수입파프리카 시장점유율 60%로 1위를 지켜오고 있으나, 최근 일본의 경기침체와 엔화가치 하락으로 수출증가율이 미흡하고, 한국 수출업체간 과다경쟁으로 신규시장 개척이 절실한 상황이다.
□ 이에 aT는 파프리카 수출시장 다변화의 시작으로서 홍콩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홍콩의 유명 대형마트(Wellcome Supermarket) 15개 매장에서 홍콩 일반소비자 대상 시식행사 등 홍보마케팅 실시와 더불어 3톤 가량을 시범 수출할 계획이다.
□ 이번 행사는 파프리카수출협의회, 파프리카수출선도조직(KOPA)와 함께 공동으로 개최한다.
□ aT 관계자는 “파프리카 수출시장 다변화는 파프리카 수출계의 오랜 숙원이기 때문에 이번 홍콩 시장진출은 의미가 매우 크다 ”면서 “홍콩을 시작으로 향후 대만,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권에서 점차 시장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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