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 바로가기

로그인 및 영문버전

list

상단메뉴

홍보센터
aT,“중국 청도 수출전진기지 물류센터”착공식 개최
  • 작성일Wed Jun 26 08:27:09 KST 2013
  • 조회수1632

= 청도를 거점으로 중국 내륙시장 개척의 첨병 역할 기대 =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6월 26일 오후 2시30분 중국 청도에서“청도 수출전진기지 물류센터 착공식”을 개최한다.

□ 이번 착공식에는 중국 청도시장, 성양구청장 등 중국측 고위 공무원과 황승현 주청도 총영사, 한국식품을 전문으로 수입하는 바이어, 대중국 수출업체 관계자 등 150명이 참석한다.

□ aT는 청도 수출전진기지 물류센터를 내년 3월 완공하여 매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식품시장에 안전하고 품질 좋은 한국 농식품을 적기에 공급하여 중국인들에게 행복한 먹거리 제공과 더불어 중국시장을 효과적으로 개척할 계획이다.

□ 김재수 aT 사장은“중국은 일본 다음으로 큰 한국 농식품 수출시장이며 올해는 한·중 수교 21주년이 되는 해이고 수교 초기인 1992년 64억달러에서 현재 2,000억 달러로 30배 이상 증가하였고, 그 중에서 농식품 분야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물류센터 건설로 향후 고품질의 냉장·냉동식품이 급속히 확대되고 양국 농식품 시장의 교류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어 수출전진기지 물류센터의 역할이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작성자

홍보실 고정태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