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농식품유통교육원(수원 소재)은 “농산물 브랜드 매니지먼트”교육을 6.24-6.27간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실시한다.
□ 이번 교육과정은 농업인, 생산자단체, 산지유통조직, 지자체 농산물 브랜드 담당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농산물 브랜드 개념 및 고객의 브랜드 농산물 수요 트렌드 이해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고급 과정이다.
□ 또한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의 이해를 시작으로 브랜드 자산의 활용 및 강화전략, 브랜드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 브랜드 네이밍의 전략과 실습, 브랜드 마케팅 전략수립 워크숍 등 이론과 실습을 겸비할 수 있는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로 널리 알려진 부여의 ‘굿뜨래’를 활용하고 있는 산지 APC 견학과, 경기․충청지역 복숭아 등의 공동 브랜드인 ‘햇사레’의 성공사례에 대한 사례 강의, 브랜드 관리와 분쟁사례 등 다양한 과목으로 편성하여 농산물 브랜드 개발 또는 관리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의 윤장근 원장은 “농산물 브랜드 관리에 관한 심층 교육을 통하여 소비자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농산물 브랜드 관리를 실질적으로 교육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동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농식품유통교육원 유통교육팀(전화 : 031-400-3523)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홍보실 고정태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