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센티브(25억원)·추경(58) 지원으로 이용 수요 충족 예상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13년도 물류기기공동이용 지원사업자를 대상으로 물류기기 임대료 보조를 위한 사업예산을 추가 지원한다.
□ 물류기기공동이용지원사업은 파렛트, 플라스틱상자 등의 물류기기 공동이용으로 출하 규모화를 유도하고, 하역기계화 및 일관 파렛타이징을 통해 농산물 유통비용 절감 및 물류효율 제고를 위해 지원하는 것으로 금년 2월에 본예산 92억원을 배정하였으며, 5월말까지 인센티브 예산 25억원과 추경예산 58억원 등 총 83억원을 해당 사업자들에게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 추경예산은 영세 소규모 조직의 물류기기 사용 확대 유도와 중·대형 사업자의 신청수요를 충당할 수 있도록 배정하는 등 산지조직의 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정책사업의 성과 제고와 산지조직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배정하였으며, 인센티브는 최근 산지유통종합평가결과 선정조직 중 공동계산액이 15억원 이상인 법인화된 생산자 조직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 aT 관계자는 “금번 인센티브와 추경예산 지원을 통해 물류기기이용 수요에 비해 부족했던 사업 예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함과 동시에 물류기기 이용이 촉진되어 농산물 물류효율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정태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