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중소기업을 위한 마케팅전략 수립과 신상품개발 방법 전수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오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식품신상품 개발’ 교육을 진행한다.
□ '마케팅전략 수립과 상품개발‘ 과정은 성공적인 신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위한 실무교육이다. 이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명확히 이해하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의 실제 제품 개발 과정에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현업의 사례 분석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보다 실무적인 내용을 전달하는 효과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교육과정은 신제품의 성공과 실패 요인을 시작으로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의 도출과 콘셉트 선정 과정 전반을 고루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새로 개발된 상품의 포지셔닝 전략 및 출시 후 마케팅 전략까지 전수한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신제품 콘셉트에 따른 포장디자인 적용전략을 추가하였으며 마지막으로는 현업적용성 신제품 마케팅 기획서를 작성해 봄으로써 학습했던 전략들을 실질적으로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 이 교육은 3일에 거쳐 19시간동안 진행되는 교육이며 교육비 34만원 중 90% 이상이 국고 지원되어 자부담 교육비 3만원으로 참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http://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는 식품교육팀(031-400-3537)으로 하면 된다.
홍보실 고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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