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UCC회원사와 함께 장애인 직업체험행사 펼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5월7일 오후1시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지하연결통로에서 『aT와 신분당선이 함께하는 사랑이 꽃피는 카네이션 판매행사』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aT가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장애인 꽃가게 취업․창업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판매 체험 행사로서, 대한민국명장 화훼디자인부문 1호인 이지언씨의 디자인과 ´12년도 교육을 수료한 청각장애인 8명의 제작․판매로 진행된다. 신분당선주식회사와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UCC기업간노사협의체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의 수익금 일부는 지역 노인복지시설에 기증될 예정이다. UCC(Union Corporate Committee)는 aT를 비롯한 KT, 분당서울대병원 등 7개사가 참여하는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기업간 노사협의체이다.
□ aT는 장애인 꽃가게 취업․창업교육과 더불어 농어촌 다문화가정여성 보육도우미 채용사업, 농식품분야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등을 통해 일시적으로 돈을 지원하는 ‘자선’에서 취약계층의 지속적인 소득 창출을 지원하는 ‘자립’으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 김재수 aT사장은 “aT가 가진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사회 취약계층이 스스로 삶의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점을 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가 장애인 고용으로 이어지기 위한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홍보실 고정태
업무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실 / 문의전화 : 061-931-0121